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40대를 위한 동안 화장술

하트 메이크업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처지고 광대뼈가 솟아오르는 ‘큰 바위’ 얼굴이 고민인가요? 점 하나 찍었을 뿐인데 인상이 어려 보일 수 있습니다. 작고 입체적인 얼굴 표현법인 하트 메이크업 노하우만 알고 있다면!

On November 17, 2014

  • <우먼센스> 일본 1위 뷰티 매거진 <美ST>와 콘텐츠 제휴
    35세 이상 여성들을 타깃으로 패션, 뷰티, 쿠킹,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일본 뷰티 매거진 <美ST>의 특집 기사를 매달 <우먼센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의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일본 매거진의 핫 트렌드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MAKE-UP POINT 1
입체감 살리는 하트 베이스

볼과 턱의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은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방법. 파운데이션을 얼굴 중앙의 코 주위에서 시작해 밖을 향해 퍼지듯 톡톡 두드려 바른 뒤 손가락으로 가볍게 밀착시킨다.

MAKE-UP POINT 2
볼의 볼륨업! ‘3자’ 메이크업

피부가 처지고 얼굴이 커지면서 볼의 위치가 모호해진다. 피부보다 한 톤 다운된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관자놀이부터 3자 모양으로 그려 음영감을 살리면 얼굴에 입체감이 살아난다.

MAKE-UP POINT 3
얼굴 윤곽 살리는 셰이딩

나이가 들수록 페이스 라인이 처지고 무너져 얼굴과 목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 이 때문에 얼굴이 더 커 보이는 것. 얼굴의 각을 세우고 모호한 라인을 정리하는 셰이딩 메이크업은 턱 선을 살리는 데 유용하다.

MAKE-UP POINT 4
앵두 같은 하트 입술

입술 선보다 조금 더 넓고 도톰하게 윤곽을 잡는다. 윗입술은 입술 산이 하트 모양이 되도록 부드럽게 굴곡을 잡아 라인을 그리고 바깥쪽부터 위아래 입술을 꼼꼼하게 채워 완성한다.

“동안의 핵심은 얼굴 윤곽이 살아 있고 볼의 위치가 또렷한 얼굴입니다. 좁은 앞턱부터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라인, 혈색이 올라오는 복숭앗빛 피부를 만들어주는 하트 메이크업으로 동안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쿠보키(메이크업 아티스트)


실전! 하트 메이크업 레슨

(왼쪽)BEFORE, (오른쪽)AFTER

눈에 확 띄게 메이크업한 것 같지는 않은데 입체적이고 어려 보이고 싶다면, 제품 텍스처를 잘 활용해야 한다. 베이스 메이크업부터 립스틱까지 하트 메이크업의 성공 노하우.

1 은은하게, 핑크 컬러 베이스_은은한 혈색을 살려주는 핑크 컬러 메이크업 베이스를 이마와 양 볼, 앞턱에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점을 찍어 바른 뒤 손의 온기를 이용해 얇게 밀착시키듯 펴 바른다. 이때 펄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는 얼굴이 더 확장되어 보이므로 피해야 한다.

2 스펀지로 톡톡, 리퀴드 파운데이션_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소량 묻혀 이마와 콧등 부위에 톡톡 두드려 바른다. 턱 선까지 균일하게 발라야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3 ‘3자’ 라인 파우더 파운데이션_피부보다 한 톤 다운된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치크 브러시에 묻혀 관자놀이부터 턱 앞까지 3자 모양을 그린다.

4,5 음영감 더하는 셰이딩 블러셔_치크 브러시를 이용해 피부 톤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의 셰이딩 파우더를 턱 라인에 얇게 펴 바른다. 이때 자연스러운 셰이딩을 연출하기 위해 목부터 턱 선까지 아래에서 위로 얇게 바른다. 목은 얼룩지기 쉬우므로 손으로 두드려 바른다.

6 크림 블러셔 위에 프레스드 파우더_크림 타입의 핑크 블러셔를 광대뼈 중앙에 점을 찍어 발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밀착시켜 바른다. 블러셔 위에 프레스드 파우더를 얇게 덧바르면 컬러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7 하트 그러데이션, 파우더 블러셔_치크 브러시에 파우더 타입 오렌지 블러셔를 묻혀 광대뼈 주변을 그러데이션하듯 얇게 펴 바른다. 이때 브러시에 남은 블러셔를 앞턱에 바르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더할 수 있다.

8 콧등에 하이라이터_은은한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터를 얼굴 중심부에 얇게 바른다. 콧등이 살아나 전체적으로 입체감 있는 얼굴이 된다.

9 하트 모양 립 라인_립 브러시에 립스틱을 묻히거나 립 라이너로 입술 가장자리와 입술 산을 직선으로 연결하면서 윗입술 외곽 라인을 하트 모양이 되도록 부드럽게 굴곡을 그린다. 그다음 입술 전체에 립스틱을 채워나간다.


피부 베이스부터 립까지, 하트 메이크업 아이템

사랑스럽고 입체적인 하트 얼굴을 완성하는 일등 공신 아이템을 소개한다.
이것만 있으면 당신도 ‘베이비 페이스’가 될 수 있다.

SKIN MAKE-UP
하트 메이크업의 핵심은 얼굴의 입체감을 살리는 그러데이션 기술이다. 혈색이 도는 피부 톤으로 보정하기 위한 핑크 메이크업 베이스,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밝은 리퀴드 파운데이션, 음영감을 더하는 톤 다운된 파우더와 펄이 없는 프레스드 파우더가 필요하다.

1 은은한 핑크빛 얼굴, RMK 컨트롤 컬러 피부에 은은한 광택과 윤기를 부여하고 피부 톤을 밝게 보정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 30ml 5만5천원.
2 민낯 보정, 비디비치 스킨 일루미네이션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한 핑크빛 톤으로 개선해주는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 및 미백, 주름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30ml 5만2천원.
3 화사한 피부 톤 완성, 슈에무라 더 라이트벌브 빛 반사 효과를 선사하는 ‘멀티 글로우 오일 복합체’와 얇고 균일한 피부 톤을 완성하는 ‘빌더블 오일 복합체’가 만난 파운데이션. 27ml 6만9천원대.
4 윤곽 메이크업, 라네즈 퓨어 레디언트 블러쉬 광(光) 산란 효과가 있는 미세 파우더가 함유된 제품으로 피부에 자연스러운 음영감을 더한다. 4g 2만8천원대.
5 광채 피부, 랑콤 뗑 미라클 베어 스킨 파운데이션 장밋 빛 피부 톤을 선사하는 핑크 바이옵틱 피그먼트, 피부 속 빛을 극대화하는 리퀴드 라이트 에센스 등이 광채 피부를 완성한다. 30ml 6만7천원.
6 보송보송한 피부 완성, 바비브라운 쉬어 피니시 프레스드 파우더 비타민 E를 함유한 100% 오일프리 파우더로 얇고 매끄럽게 발린다. 피지 흡수 효과가 있어 밀착력도 뛰어나다. 11g 5만5천원대.
7 메이크업 지속력 업,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시 내추럴 가볍고 은은하게 발리는 프레스드 파우더로 매트한 피부 표현을 하거나 얼굴 윤곽을 잡아주는 컨투어링 효과를 선사한다. 10g 4만5천원.
8 은은하게 결점 커버,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파우더 비타민 E와 글리세린 성분이 하루 종일 보송보송한 피부 메이크업을 유지한다. 10g 5만원.


COLOR MAKE-UP
생기 있고 사랑스러운 하트 페이스를 연출하는 키포인트 메이크업 단계. 얼굴 중심부인 콧등에 은은한 하이라이터 효과를 더하는 것부터 핑크 크림 블러셔와 오렌지 파우더 블러셔를 그러데이션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으로 마무리하는 하트 입술도 자연스럽게 그려야 한다.

1 투명한 광채, 페리페라 하트 글로우 스틱 해양 심층수, 히알루론산, 마린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하이라이터로 촉촉한 광채를 선사한다. 스틱 타입이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6.5g 1만2천원.
2 입체감 살리는 클리오 아트 하이라이터 오븐에서 24시간 구운 베이크드 하이라이터로 가루 날림이 적고 실버와 골드 펄이 피부에 은은하게 밀착된다. 9g 2만6천원대.
3 자연스러운 연출력, 크리니크 치크 팝 오븐에 구워 만든 가볍고 부드러운 파우더 제형 블러셔로 생기 있는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데 탁월하다. 3g 3만원.
4 촉촉한 블러셔, VDL 페스티벌 블러셔 크림 타입의 블러셔로 보리지 씨앗 오일, 스위트 아몬드 추출 에센스 등 천연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장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한다. 4g 1만4천원.
5 투명하게 파우더 블러셔, 나스 블러쉬 타지마할 투명 색소를 사용해 어떤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고 건강한 혈색을 선사한다. 4.8g 3만9천원.
6 두 가지 제형 믹스,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블러시 새틴같이 은은한 광채를 선사하는 새틴과 밝고 선명한 컬러를 더하는 시머의 2가지 텍스처가 섞인 블러셔 팔레트. 7g 4만7천원대.
7 또렷한 입술 완성, VDL 엑스퍼트 쉐이프 립 라이너 히알루론산, 비타민 E가 함유된 립 라이너로 건조한 입술에 자극 없이 또렷한 라인을 연출한다. 0.35g 1만2천원.
8 은은한 립 라인,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립 펜슬 매끄럽게 발리고 번지지 않는 텍스처로 얇고 부드러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1.2g 2만8천원.
9 크레용 립스틱, 크리니크 처비 스틱 립 라이너가 필요 없는 크레용 타입 립스틱으로 비타민 C, 시어버터, 망고 시드 버터, 호호바 시드 오일이 함유되어 입술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3g 2만7천원대.
10 장밋빛 입술 완성, 베네피트 베네틴트 ‘장미틴트’라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셀러. 땀이나 물에도 지워지지 않는 리퀴드 타입으로 입술에 장밋빛 홍조를 선사한다. 12.5ml 4만5천원대.

CREDIT INFO

취재
이구치치에
사진
우치야마코우지(인물), 오승현(제품)
헤어&메이크업
쿠보키
스타일리스트
후쿠다에이가
디자인
메이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
2014년 11월호

2014년 11월호

취재
이구치치에
사진
우치야마코우지(인물), 오승현(제품)
헤어&메이크업
쿠보키
스타일리스트
후쿠다에이가
디자인
메이
번역
김현정
정리 및 추가 진행
김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