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하지감자 한 박스 샀다

감자는 탄수화물은 물론 섬유질, 비타민 C, 칼륨 함량이 높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니 특히 여름을 대비해 하지감자가 밥상에서 빠질 수 없겠다. 흔한 감자볶음, 감자조림, 감자전 외에도 충분히 이색 메뉴로 즐길 수 있는 감자의 다양한 레서피를 알아두자.

On June 16, 2014

■ 칠리치즈를 곁들인 웨지감자튀김
재료
감자 4개, 다진 쇠고기 200g, 양파 1/2개, 다진 마늘 1작은술, 홀토마토 통조림 1캔, 칠리파우더·설탕 2큰술씩, 큐민·올리브 오일 1큰술씩, 체다치즈소스 1/2컵, 소금·후춧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만들기
1_
껍질째 깨끗이 씻은 감자는 웨지 모양으로 썰어 물에 담그고, 양파는 굵게 다진다.
2_달군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어 볶다가 향이 나면 쇠고기, 칠리파우더, 큐민, 후춧가루를 넣어 볶는다. 쇠고기가 반 정도 익으면 홀토마토와 설탕을 넣어 섞은 다음 25분간 약한 불에서 끓이다가 소금으로 간한다.
3_감자는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뒤 180℃의 식용유에 노릇하게 튀긴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4_그릇에 ③을 올리고 그 위에 칠리소스, 체다치즈소스를 끼얹은 뒤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 감자브로콜리수프
재료
감자 2개, 브로콜리·양파 1/2개씩, 물·우유 2컵씩, 그라나 파다노 치즈 40g, 버터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_
감자는 나박나박 썰고 양파는 채 썬다.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썬다.
2_달군 냄비에 버터를 두른 뒤 ①의 채소를 넣고 3분간 볶다가 물을 붓고 15분간 끓인다. 조금 식으면 믹서에 넣어 곱게 갈아 다시 냄비에 담고 우유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3_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필러로 긁어 먹기 직전에 수프에 뿌린다.

■ 매시감자사과샌드위치
재료
식빵 8장, 감자 3개, 달걀 2개, 오이 2/3개, 사과 1개, 마요네즈 4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_
감자는 깍둑썰기하여 냄비에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 15분 정도 삶고 달걀도 완숙으로 삶는다.
2_사과는 0.5cm 두께의 웨지 모양으로 썰어 소금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빼고, 오이는 0.5cm 두께로 둥글게 저며 썰어 소금을 뿌린 뒤 절여지면 물기를 꼭 짠다.
3_볼에 삶은 감자와 달걀을 넣어 포크로 으깬 뒤 오이, 마요네즈,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4_달군 팬에 식빵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뒤 식빵 위에 ③을 1cm 두께로 펴 바르고 그 위에 ②의 사과를 촘촘히 얹은 뒤 다른 한 장의 식빵을 얹는다.

■ 달걀감자컵
재료
감자 2개, 달걀 4개, 양파 1/4개, 베이컨 4줄, 방울토마토 6개, 전분가루 2큰술, 올리브 오일 3큰술, 소금·후춧가루·파슬리가루 약간씩

만들기
1_
껍질째 깨끗이 씻은 감자는 곱게 채 썰고 양파는 굵게 다진다.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가르고 베이컨은 한입 크기로 썬다.
2_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 1큰술을 두른 뒤 양파, 베이컨을 넣고 반 정도 익도록 볶는다.
3_채 썬 감자에 올리브 오일 2큰술, 전분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 머핀 틀에 채운 뒤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0분간 구워 반만 익힌다.
4_볼에 달걀을 넣어 곱게 푼 뒤 ②와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고 ③에 채워 넣은 다음 토마토를 얹어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0분간 굽는다.

■ 감자토마토소스그라탱
재료
감자 1개, 당근·애호박 1/4개씩, 가지 1/2개, 토마토소스·피자치즈 1/2컵씩, 후춧가루·소금·파슬리가루·식용유 약간씩

만들기
1_
껍질째 깨끗이 씻은 감자와 당근, 애호박, 가지는 모두 0.7cm 두께로 둥글게 썬 다음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버무린다.
2_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의 채소를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3_오븐 용기에 ②를 켜켜이 세워 담은 뒤 토마토소스를 골고루 뿌리고 피자치즈, 파슬리가루를 뿌려 20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0~15분간 굽는다.

CREDIT INFO

기획
정미경
진행
최세진(프리랜서)
사진
흥상돈
요리사진
김가영(101 recipe)
2014년 05월호

2014년 05월호

기획
정미경
진행
최세진(프리랜서)
사진
흥상돈
요리사진
김가영(101 reci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