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유럽에서 온 가장 작은 오메가, 더리얼랩 마그 오메가3

작게 분해한 저분자 오메가3로 체내 흡수율을 2배로 높인 ‘마그 오메가3’. 마그 오메가3의 장점과 현명하게 오메가3 제품을 고르는 팁에 대해 알아보자.

On December 28, 2022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726-506115-sample.jpg

더리얼랩 마그 오메가3 428.11mg×60캡슐 (25.69g) 6만3천9백원.

/upload/woman/article/202212/thumb/52726-506113-sample.jpg

차세대 오메가3 성분인 MAG(마그)를 주목하라!

MAG는 다양한 오메가3의 분자(TG, DG, MAG) 중에서 가장 작고 단순한 분자 형태를 가지고 있다. EPA 마그의 시험 분석 결과 376돌턴의 가장 작은 분자량(저분자)과 1.099나노미터(머리카락 단면보다 10만 배 더 작음)의 가장 작은 크기를 확인했다. 미국 <영양학 저널(The Journal of Nutrition)>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인체 실험 결과 rTG형 대비 MAG형 오메가3의 흡수율이 2.3배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순도 높은 원료에 전문성을 더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더리얼랩에서 MAG 형태의 오메가3 제품을 출시했다. 더리얼랩은 현대인의 7대 건강 고민 카테고리에 대해 연구하고 개별인정형 원료 등 국내 시장에 없는 새로운 원료와 성분, 차별화된 배합, 신뢰할 수 있는 제조 공정을 거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더리얼랩 마그 오메가 3’는 글로벌 오메가3 전문 기업 솔루텍스사가 새롭게 연구한 프리미엄 오메가3 원료인 MAG를 함유했다. 특허받은 특수 공법으로 오메가3 분자를 잘게 분해해 오메가3 중 가장 작은 ‘프리 다이제스티드(Pre Digested)’ 형태로 체내 소화와 흡수가 용이하다.

‘더리얼랩 마그 오메가3’는 IFOS의 최고 등급인 5STAR를 획득한 원료 사용 등 까다롭게 엄선한 프리미엄 오메가3다. IFOS는 정제 어류의 품질, 안전, 순도 등에 대해 세계표준 기준을 설정하고 평가하는 국제 협회다. 이 제품은 EPA와 DHA 함유 유지를 통해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 및 건조한 눈 개선 등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정상적인 혈액 응고와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 K,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를 함유하여 8중 기능성을 완성했다.

‘더리얼랩 마그 오메가3’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어피 콜라겐 소형 캡슐로 작은 사이즈라 한입에 삼키기에 좋고, 천연 레몬 향으로 어취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도 섭취 가능하다.

 오메가3 제품 현명하게 고르는 TIP 5 

 1 오메가3의 형태, 성분 확인 
오메가3 효과·효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순도와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오메가3 성분에 대한 연구 개발이 활발하다. 오메가3의 1, 2세대로 불리는 TG형, EE형의 낮은 함량과 흡수율을 보완한 성분이 rTG형이고 이를 한 번 더 분해해 소화 흡수가 용이한 저분자 형태로 만든 성분이 MAG형이다. TG형, EE형이 각각 1, 2세대 오메가3라면 이들의 낮은 흡수율을 보완한 것이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rTG형 오메가3다. 이전 세대보다 체내 소화 흡수가 용이한 경향이 있는 신세대 오메가3 성분인지 확인할 것.

 2 믿을 만한 원료사 제품인지 확인 
IFOS(국제 어유 표준평가 기관) 등 신뢰할 수 있는 국제 인증을 받은 검증된 원료인지(품질, 제품 안전성, 순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GOED(국제 오메가3 협회) 인증을 받은 오랜 업력의 글로벌 원료사의 경우 오랜 시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엄격한 생산 기준을 거치기 때문에 제품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글로벌 오메가3 전문 기업 솔루텍스사 등 전문 연구 개발과 투자에 대한 오랜 업력과 엄격한 생산 기준을 갖춘 시설의 제품을 선택할 것.

 3 섭취 편의성 체크 
오메가3를 섭취하는 이들 중에는 큰 캡슐 사이즈와 메스꺼움을 유발하는 냄새(어취), 섭취 후 속 불편함 등으로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기 어렵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돈피, 어피 등 동물성 젤라틴을 사용한 캡슐보다 콜라겐이나 식물성 원료로 만든 연질 캡슐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섭취하기 더 용이할 수 있다.

 4 오메가3 원료 어종을 확인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할 때 정어리, 멸치 같은 소형 어류를 원료로 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등어, 참치 등 크기가 큰 생선은 상대적으로 중금속 축적률이 높을 수 있는 반면 소형 어류는 생존 기간이 짧은 플랑크톤을 주로 먹어 중금속 우려가 적은 편이므로 소형 어류를 원료로 한 오메가3를 추천한다.

 5 오메가3 함량 체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오메가3 하루 섭취량은 500~2000mg이다. 오메가3 제품을 고를 땐 캡슐의 무게가 아닌 오메가 3 (EPA&DHA) 함량을 확인할 것. 적어도 EPA&DHA 함량이 500mg 이상인 제품인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CREDIT INFO

진행
김선아
사진
김규남
2023년 01월호

2023년 01월호

진행
김선아
사진
김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