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오늘의 팩

피부 속부터 촉촉, 수분 팩

매일 다른 피부 상태와 컨디션에 맞춰 사용하기 좋은 팩을 소개한다. 진정과 수분, 화이트닝과 탄력&리프팅의 안티에이징 케어 팩까지. 오늘 내 피부에 필요한 팩은 매일 달라야 한다.

On May 16, 2021

우리 피부는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계절과 환경 등 외부 자극으로 인해 늘 건조함이 고민이다. 건조한 피부의 대표적 증상은 피부 표면이 윤기 없이 메마르고 푸석하며 피부 속으로부터 땅김을 느끼는 것이 공통적. 건강한 피부는 피부 수분 함량이 10~20%를 유지하는 반면, 건조한 피부는 10% 이하인 경우가 대부분으로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하면 건조는 물론 잔주름, 각질, 칙칙함이 생기고 더 나아가 피부 트러블, 가려움, 건성 습진까지 이어져 노화를 앞당기게 된다.

따라서 데일리 수분 케어가 중요한 것인데 평소 피부가 건조하고 세안 후 뒤돌아서기도 전에 피부 속부터 땅김이 심하다면? 건조함으로 인해 두꺼워진 피부 각질을 주 1~2회 스크럽한 뒤 세라마이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 피부 수분에 관여하는 성분이 함유된 팩을 골라 피부 속 수분을 차곡차곡 채워보자.
 

3 / 10
/upload/woman/article/202105/thumb/48069-453205-sample.jpg

 

(왼쪽부터)
헉슬리 컨디셔닝 마스크 원 모먼트
선인장 세라마이드 성분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올려주는 컨디셔닝 마스크. 100% 식물성 셀룰로오스로 만든 비건 시트가 얼굴에 들뜸 없이 밀착돼 바쁜 아침에 사용하기 간편하다. 25ml×5 2만5천원.

설화수 여윤팩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대추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석류 추출물을 함유, 밤사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다음 날 피부 본연의 윤기가 되살아나게 도와주는 한방 슬리핑 마스크. 120ml 5만8천원.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나이트 테라피 마스크
수분 바이옴™ 성분이 710,000ppm 함유돼 자기 전 얼굴에 바르면 다음 날 아침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노워시 타입의 나이트 마스크. 속이 텅 빈 듯 건조함이 느껴질 때 사용하면 좋다. 80ml 3만원.

키엘 칼렌듈라&알로에 수딩 하이드레이션 마스크
건조함으로 피부 갈증을 느끼는 날 사용하기 좋은 워시 오프 타입 마스크. 알로에베라와 카렌듈라 꽃잎 150장을 담아 건조함으로 자극받은 피부에 쿨링감과 함께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100ml 6만원.

러쉬 오티픽스
뚜껑을 여는 순간 달콤하고 고소한 향기에 사로잡히는 꾸덕한 제형의 워시 오프 팩. 오트밀, 아몬드 가루, 바나나, 일리페버터가 건조한 피부에 보습력을 높여준다. 극건성 피부라도 일주일에 1~2회 사용하면 땅김과 건조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75g 2만5천원.

꼬달리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
포도씨 오일, 히알루론산 성분이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고보습 집중 트리트먼트 마스크. 수면 팩으로 사용하면 잠든 동안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75ml 4만원대.
 

SKIN CONDITION CHECK!

✔ 피부 속 건조가 심할 때
✔ 각질이 들뜰 때
✔ 피붓결이 거칠 때
✔ 피부가 윤기 없이 푸석할 때
✔ 팩 하나로 기초 케어를 끝내고 싶을 때
✔ 메마른 피부가 고민이지만 오일리한
✔ 크림 사용은 부담스러울 때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이준형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
2021년 05월호

2021년 05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이준형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