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

㈜에몬스가구, 2018 F/W 가구 트렌드를 말하다

표정 있는 가구 에몬스가 2018년 상반기 ‘더 나은 하루,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을 표방한 웰 리브(Well Live)에 이어 하반기에는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트렌드 콘셉트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에몬스가 소개하는 올 하반기의 트렌드는 무엇일까?

On August 14, 2018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8/thumb/39565-326507-sample.jpg

2018년도 하반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몬스의 브라움 시리즈.

2018년도 하반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몬스의 브라움 시리즈.

 

2018 F/W 가구 트렌드는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제품'

표정 있는 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7월 11일(수)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에서 2018 F/W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2018년 상반기 슬로건이 '더 나은 하루,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웰 리브(Well Live)였다면 하반기의 새로운 슬로건은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로 소비자들이 유해 물질 걱정 없는 집에서 편안한 휴식 시간을 갖기를 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창립 이래 39년간 고수해온 직접 제조를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명품화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온 에몬스는 이번 시즌 "그동안 추구해온 명품 품질 정책을 한층 강화해 자연 소재를 그대로 사용한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을 더욱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가구 등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감동시키겠다"고 전하며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로부터 호평받은 제품들을 올해 하반기 중 신상품으로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친환경 소재의 자부심 웰메이드(Welmade)

김경수 회장이 새로운 빌트인 옷장 시리즈를 설명하고 있다.

김경수 회장이 새로운 빌트인 옷장 시리즈를 설명하고 있다.

김경수 회장이 새로운 빌트인 옷장 시리즈를 설명하고 있다.

1 자연 친화적인 내추럴 우드 제품 강화
각박한 도시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집에서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자연 친화적인 원목가구를 찾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내추럴 감성을 담은 침실 시리즈 5종을 선보였다. 숲을 뜻하는 프랑스어 '라포레' 침실 시리즈는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 내추럴한 나무 질감을 그대로 표현해 시각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서랍재의 내부는 삼나무로 제작해 도어를 열었을 때 삼나무의 피톤치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침대 헤드에 LED 조명을 내장했다.

2 유해 물질 없이 안전하고 아름다운 강화유리 도어 아이덴티티 구축
이제 옷장은 빌트인이나 월의 개념으로 인지하며, 공간과의 어울림을 고려해 심플하게 디자인되는 트렌드를 보이고 있다. 에몬스에서 2018년 새롭게 선보이는 '로즈 화이트', '로즈 골드'침실 시리즈는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변색의 우려 없이 오랫동안 아름다운 컬러를 유지하는 고급 소재인 강화유리를 사용했다.

3 프리미엄 브랜드 에르디앙스(ERDIANCE) 론칭
대한민국 국민소득이 3만 달러에 달하면서 인테리어 관련 소비가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추세이며,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찾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인테리어 관련 소비에 투자가치를 두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고품격 자연 소재를 사용한 하이엔드 제품으로 이루어진 에르디앙스(ERDIANCE)를 론칭했다. 에르디앙스의 소파는 두께감이 느껴지는 고급 통가죽을 소파 전체에 사용해 보자마자 품질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3 / 10
/upload/woman/article/201808/thumb/39565-326508-sample.jpg

김경수 회장이 최상의 수면 질을 위한 최첨단 매트리스 'E모션 매트리스'를 대리점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있다.

김경수 회장이 최상의 수면 질을 위한 최첨단 매트리스 'E모션 매트리스'를 대리점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있다.

 

마음까지 편안하다. 건강한 매트리스 '에몬스 노블앙'

1 편안한 잠자리를 누릴 수 있는 ICT(정보통신) 기술
2018년 상반기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수면 환경을 제안하는 ICT 기술이 접목된 모션 매트리스를 시연했던 에몬스가 이번 시즌에는 안전성과 편안함, 스마트함,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E모션 매트리스'를 발표했다. '웰 슬립 센서'를 이용해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해, 깊은 잠, 얕은 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일일·주·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하며 이렇게 분석된 데이터로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침대 위 여가 활동 중 잠이 드는 경우 '웰 슬립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수와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 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플랫 자세)의 모션이 작동돼 양질의 수면을 이루게 한다. 이 외에도 무호흡 시 진동, 코골이 시 코골이 방지 모드, 알람 시 등판 상승 등 8가지 슬립 케어 모션과 6가지 슬립 사운드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가 깊고 건강한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종적으로 '웰 슬립 App'을 통해 나만의 수면 데이터를 매일·매주·매월 체크해 내가 어떤 환경일 때 가장 완벽한 수면을 취했는지 알 수 있다.

2 '마음까지 편안하다.' 건강한 매트리스 에몬스 노블앙
에몬스 매트리스 브랜드 '노블앙'은 공인된 시험기관을 통해 기존 공급한 매트리스 전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이번 시즌에는 무독성 폼과 엄선한 자연주의 소재(텐셀, 모달, 라텍스, 양모 등)를 적용해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건강한 매트리스 8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블랙넘버7'은 고밀도 천연 라텍스 75mm를 사용하고 그 위에 무독성 폼 45mm를 적용해 누웠을 때 마치 내 몸을 감싸 안아주는 듯한 포근함과 탄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양모와 모달 멜란지 등 자연주의 소재로 커버링해 건강하고 쾌적한 매트리스를 완성했다. 함께 선보인 '블랙넘버 5'는 상단 커버부터 하단 커버까지 상·하면을 연결해 고정하는 고가의 수제 기술을 적용해 내장재를 오랫동안 보호해주는 핸드터프팅 공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매트리스다.

집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 에몬스 웰 리브(Well live)

1 ICT(정보통신) 기술이 접목된 모션 리클라이너 '릴렉시온'
독일의 오킨社의 모터를 사용하고 이탈리아 1등급 통가죽을 사용해 품질의 만족감을 더한 '릴렉시온' 리클라이너 소파는 헤드와 다리의 각도를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어 신체가 느끼는 가장 편안한 자세를 적정하게 조절할 수 있다. 특히 '릴렉시온' 소파는 휴대폰 앱을 통해 원하는 모션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 기능이 있어 매번 모션을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원하는 모션을 취할 수 있으며 리턴 버튼이 있어 단 한 번의 터치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올 수 있다. 또한 에몬스의 리클라이너 소파는 어린아이들의 장난에도 다치지 않도록, 부모의 마음을 담아 3초간 버튼을 누를 시에 '키즈락' 상태가 되도록 세심하게 안전성을 고려했다.

2 밥맛, 분위기까지 UP, 자랑하고 싶은 에몬스 식탁
최근 식탁이 단순히 식사를 하는 가구를 넘어 취향을 대변하고 인테리어 감각을 자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식탁 디자인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에몬스는 이번시즌 디자인을 한층 고급화한 세라믹 식탁을 선보였다. 세라믹은 점토, 석영 등 100% 천연 재료를 1,250℃ 이상의 고온에서 압축, 가열해 강력한 표면 강도를 지닌 소재로 긁힘과 찍힘, 부식에 강하며 물을 흡수하지 않아 습기에 의한 곰팡이 오염에도 강한 소재다. 신제품 '넨시'시리즈는 아름다운 대리석 무늬를 재현한 세라믹 상판에 로즈 골드 스틸 체대 그리고 가죽과 원목이 매치된 식탁 의자가 조화를 이룬다.

모범적 상생 정책 추구하는 에몬스가구


모범적 상생 정책 추구하는 에몬스가구


에몬스는 매년 2회씩 대리점주가 함께 참여해 신제품을 평가하는 품평회를 실시해 대리점의 의견을 적극 제품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본사 및 대리점에서 근무하는 직원 중 열정과 역량이 검증된 인재에게는 초기 '인테리어 지원', '임대 보증금 지원', '자가 매장 구입 시 여신 지원', '광고비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으로 매장 오픈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에몬스는 지금처럼 대리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CREDIT INFO

에디터
강윤희(프리랜서)
자료제공
에몬스(www.emons.co.kr)
2018년 08월호

2018년 08월호

에디터
강윤희(프리랜서)
자료제공
에몬스(www.emo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