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STYLE

LIFESTYLE

SPRING GREENS TABLE

향긋한 봄나물 요리가 가득한 그린테이블

싱그러운 어린 나물을 보며 봄이 왔음을 실감한다. 낯설지 않은 쌉싸래함과 입안 그득한 봄 내음을 추억하며 향긋한 나물 요리가 가득한 그린 테이블을 준비했다.

On March 24, 2017

 

 

 

달래페스토와 냉이페스토를 올린 치즈토스트

재료
달래페스토(달래 80g, 참기름·잣 50g씩, 파르메산 치즈 70g, 소금 2g), 냉이페스토(냉이·올리브 오일·파르메산 치즈 100g씩, 잣 50g, 소금 2g, 마늘 10쪽), 모차렐라 치즈 100g, 바게트 1/2개, 굵은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1 달래와 냉이는 깨끗이 손질한다.
2 달래는 잣, 파르메산 치즈와 함께 송송 썰듯 다진다.
3 ②의 달래와 잣, 파르메산 치즈에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고루 섞는다.
4 냉이는 데친 뒤 물기를 짜고 올리브 오일, 잣, 마늘, 파르메산 치즈, 소금과 함께 믹서에 곱게 간다.
5 모차렐라 치즈는 0.5cm 두께로 잘라 물기를 뺀다.
6 바게트를 어슷하게 잘라 바삭하게 구운 뒤 페스토를 올리고 그 위에 ⑤의 모차렐라 치즈와 굵은 후춧가루를 뿌려 낸다.

 

봄나물명란파스타

재료
돌나물·세발나물 40g씩, 참나물 50g, 페투치네 면 300g, 마늘 10쪽, 블랙·그린 올리브 10알씩, 명란 2개, 올리브 오일 4큰술, 들기름 8큰술, 소금·굵은 후춧가루 약간씩, 파르메산 치즈 적당량

만들기
1 돌나물, 세발나물, 참나물은 모두 깨끗이 씻어 한입 크기로 썬다.
2 마늘은 편으로 썰고, 올리브는 작게 자른다. 명란은 껍질을 벗긴다.
3 페투치네 면은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넣어 8분간 삶는다. 파스타 삶은 물은 1컵 남겨둔다.
4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과 들기름을 두르고 ②의 마늘을 넣어 볶다가 향이 나면 ③의 페투치네 면과 삶은 물, 참나물, 올리브를 넣고 볶는다.
5 ④에 돌나물, 세발나물, 명란 1개 분량을 넣고 가볍게 섞은 뒤 그릇에 담는다.
6 남은 명란 1개 분량과 파르메산 치즈를 얹고 굵은 후춧가루를 뿌려 낸다.

 

봄나물조개솥밥

재료
봄동 잎 4장, 씀바귀·쑥·방풍나물·원추리·두릅 40g씩, 쌀 2컵, 바지락 4컵, 새조개 20개, 소금 약간, 양념장(물·된장 4큰술씩, 고춧가루·들기름·통깨 1큰술씩, 설탕 1작은술)

만들기
1 봄동 잎은 반으로 잘라 1cm 폭으로 썰고 씀바귀, 쑥, 방풍나물, 두릅은 모두 한입 크기로 썬다. 원추리는 끓는 물에 데친다.
2 쌀은 깨끗이 씻어 불리고 바지락과 새조개는 소금물에 담가 해감한다.
3 끓는 물(2컵 분량)에 바지락과 새조개를 삶아 체에 거른 뒤 속살만 발라낸다.
4 냄비에 불린 쌀과 ②의 조개 육수, 씀바귀를 넣고 불에 올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이고 약한 불에서 15분간 두어 고슬고슬하게 밥을 짓는다.
5 ④의 밥 위에 손질한 ①의 봄 채소를 모두 넣고 5분간 뜸을 들인다.
6 채소가 부드러워지면 밥을 골고루 섞는다. 7 밥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만든 양념장을 곁들여 낸다.

CREDIT INFO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박충열
요리&스타일링
문인영(101recipe)
어시스턴트
김가영 ,조찬희, 이승연
2017년 03월호

2017년 03월호

기획
복혜미 기자
사진
박충열
요리&스타일링
문인영(101recipe)
어시스턴트
김가영 ,조찬희, 이승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