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STAR

STAR

저 영어 좀 해요~ 의외의 영어실력을 가진 스타들

요즘 연예인은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다. 외모 관리부터 연기 연습, 패션 감각, 인격 수양까지…. 최근에 임무가 하나 더 늘었다. 바로 외국어 공부!

On April 26, 2016

최근 한 프로그램에서 ‘연예계 뇌섹 스타’를 선정했다. 전현무·정준영·박신양 등이 꼽혔는데, 단연 눈에 띄는 스타는 김혜수였다. 김혜수는 영화 <도둑들>에서 능숙하게 영어 대사를 구사해 화제를 모았었다. 그녀는 영어 외에도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 등 5개 국어를 구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녀의 어학 실력 비결은 무엇일까? ‘연기에 대한 욕심’에서 비롯됐다고 한다. 1998년 금성무와 함께 출연한 영화 <투 타이어드 투 다이>에서 모든 대사를 영어로 소화해야 했기에 밤낮으로 공부한 게 계기가 됐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던 그녀의 열정이 어학 공부의 밑바탕이 된 셈이다. 이후 일본어와 스페인어 등에 도전했던 그녀. 전담 언어 선생님이 있을 정도다. 그녀가 오랜 시간 빛나는 이유다. 외국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물론 언어 습득 능력이 높을수록 쉽게 배울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꾸준한 노력이다. 다이어트하는 시간에 외국어 공부를 했다는 김혜수에게 한 수 배워야 할 때다.
 

  • 김고은

    최근 해외 인터뷰 영상이 화제가 됐다. 유창한 영어 회화를 구사하고 중국어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낸 김고은. 영화 <차이나타운> 촬영 당시에는 중국어 대사가 있는 다른 배우들의 발음 교정을 해주는 역할도 맡았다.

    “네 살 때부터 10년 동안 중국에서 살았어요.자연스럽게 중국어를 터득할 수 있었죠. 중학교 때는 중국어 경시대회에서 대학생을 누르고 우승했어요. 당시에는 중국어가 더 편했거든요.”

  • 이서진

    원조 언어 뇌섹남은 이서진이다. ‘엄친아’ 유학파다운 영어 실력으로 <꽃보다 할배>의 할배 출연자들을 불편함 없이 인솔했다. 영어 교육 전문 기업의 모델로 발탁될 정도인 이서진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아무 걱정이 없을 것 같지 않은가.

    “중학교 때 어머니와 함께 미국으로 여행 가서 현지 학교를 견학했어요. 중·고등학교 시설이 한 국의 대학교보다 크고 좋아 보여 유학을 결심했죠. 그 시절엔 사교육이 금지됐던 때라 영어 교육을 받은 건 학교 수업이 전부였죠.”

 

  • 이하늬

    최근 열린 시상식의 단독 MC를 맡았던 이하늬가 다르게 보인 순간.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시상식 분위기를 이끄는 그녀의 모습은 감동 이상이었다. ‘쳇, 영어까지 잘해?’ 질투 난다.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나갔을 때 부족한 영어 실력이 제 발목을 잡았죠. 평소 의사소통은 자유로운 편이었지만, 그런 큰 무대에 통역 없이 서기엔 두려웠거든요. 그때부터 영어가 재산이라는 생각으로 공부했어요.”

  • 송혜교

    예쁜 그녀가 더욱 돋보인 순간이 있었다. 원어민 앞에서도 당당하게 말할 때! 드라마 <풀하우스> 촬영을 마치고 뉴욕으로 어학연수를 떠난 그녀. <태양의 후예> 속 영어 실력은 꾸준히 공부해온 결과다.

    “처음 외국어로 연기했던 <올인>에서는 긴장을 많이 했어요. 제 나이에 맞지 않는 역에다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대사가 많았기 때문이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어요. 외국어에 감정을 실어 연기하는 일이 쉽지 않았거든요. 지금도 완벽하진 않지만, 뻔뻔하게 외국어로 말해요.”

 

류준열

고경표, 안재홍, 박보검이 떠난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여행에 류준열이 없었다면 어땠을까? 차 렌트며 캠핌장 예약, 음식을 만드는 것까지 어리바리, 허둥지둥했을 게 불 보듯 뻔하다. 사랑한다. 류준열!

“영어를 잘한다기보단 겁 없이 막 하는 거예요. 스무 살 때부터 이곳저곳 여행을 다니면서 터득한 생활 영어가 대부분이죠. 연기 연습을 위해 외화나 미국 드라마를 즐겨보는데, 극 중 캐릭터를 흉내 내면서 영어가 익숙해진 듯해요.”

CREDIT INFO

취재
이예지 기자
사진
서울문화사 DB, 영화 스틸 컷
2016년 04월호

2016년 04월호

취재
이예지 기자
사진
서울문화사 DB, 영화 스틸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