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Master of Materials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지창욱을 만나 라도의 글로벌 앰배서더가 된 소감을 들었다.

UpdatedOn March 21, 2023

3 / 10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26-sample.jpg

43mm 무광 플라즈마 하이테크 세라믹 케이스에 라도 오토매틱 칼리버 R808을 탑재, 스켈레톤 무브먼트, 80시간 파워리저브 기능을 갖춘 모델로 항자성 니바크론™ 헤어스프링, 모노블록 구조, 로즈 골드 컬러의 PVD 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회전 베젤이 특징인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5백92만원 라도 제품. 빈티지한 워싱이 매력인 레더 재킷 올세인츠, 데님 팬츠 리바이스 제품.

43mm 무광 플라즈마 하이테크 세라믹 케이스에 라도 오토매틱 칼리버 R808을 탑재, 스켈레톤 무브먼트, 80시간 파워리저브 기능을 갖춘 모델로 항자성 니바크론™ 헤어스프링, 모노블록 구조, 로즈 골드 컬러의 PVD 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회전 베젤이 특징인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5백92만원 라도 제품.

빈티지한 워싱이 매력인 레더 재킷 올세인츠, 데님 팬츠 리바이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24-sample.jpg

원형의 브러시드 티타늄 케이스백, 유광 로즈 골드 컬러의 PVD 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스크루다운 크라운, 양면 반사 방지 코팅된 박스 형태의 사파이어 크리스털, 세라모스™ 푸시버튼이 있는 티타늄 트리플 폴딩 버클 브레이슬릿이 특징인 300m 방수 기능의캡 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5백92만원 라도 제품.

아이보리 컬러 니트 제이리움 제품.

디자인과 소재에 있어서 혁신성과 차별성을 추구하는 스위스 워치 브랜드 라도가 배우 지창욱을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 뮤지컬 무대를 종횡 무진하고 있는 다채로운 매력의 배우 지창욱과 브랜드 라도는 닮은 점이 무척 많았다.


모험과 탐험을 키워드로 하는 브랜드 라도의 글로벌 앰배서더가 된 소감은?
무척 영광이다. 라도의 글로벌 앰배서더로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 ‘모험’과 ‘탐험’이라는 키워드가 라도만의 디자인과 개성을 보여주는 것 같다. 라도와 즐거운 촬영을 할 수 있어서 신났다.

오늘 촬영의 콘셉트는 ‘도시 탐험가’였다. 어땠는지 궁금하다.
콘셉트 자체도 좋았고, 바이크와 함께 촬영해서 더 즐거웠다. 사실 겨울이라 춥기도 했고, 여유도 없어서 한동안 라이딩을 하지 않았다. 오늘 오랜만에 바이크에 앉아본 거다. 바이크를 탈 때 자유로운 느낌이 정말 좋은데, 촬영을 하면서 그 감정이 떠오르며 날 풀리면 다시 바이크를 타야겠다 생각했다.

배우 지창욱은 어떤 탐험가인가?
인간 지창욱은 탐험가가 아니지만 배우 지창욱은 탐험가가 맞다. 작품 선택에 있어서 ‘새로움’을찾고 도전하면서 흥미를 느끼는 편이다. 작품이 끝나고 충전의 시간을 갖는데 짧게는 1개월 정도만 쉰 적이 있다. 하고 싶은 게 많다. 새로운 동료들과 새로운 작업을 하는 것도 즐겁고, 새로운 내 모습을 찾는 것도 즐겁다.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23-sample.jpg

라도 칼리버 R764를 탑재, 80시간 파워리저브를 선사하며 38mm 래디얼 브러시드 세라모스™ 베젤과 반사 방지 코팅된 6패싯 커팅형 사파이어 글라스, 항자성 니바크론™ 헤어스프링, 케이스백에 알프레도 헤벌리의 스페셜 인그레이빙을 지닌 라도 다이아스타 오리지널 60주년 에디션. 2백70만원 라도 제품.

멜란지 컬러 니트 셔터, 화이트 데님 팬츠 질 샌더 제품.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30-sample.jpg

라도 칼리버 R764 탑재, 80시간의 파워리저브 기능을 갖춘 모델로 38mm 유광 세라모스™ 베젤, 무광 닻 모양의 심벌이 더해진 스테인리스 스틸 크라운, 내부 면에 반사 방지 코팅된 평행 패싯 커팅형 사파이어 크리스털,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백이 특징인 라도 다이아스타 오리지널. 1 백95만원 라도 제품.

연한 올리브 그린 컬러의 오픈칼라 니트 제이리움 제품.

연기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
처음에도 어려웠고 지금도 어렵다. 그냥 하면 될 것 같다가도 그냥 하면 안 될 것 같고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쉽사리 풀리지 않는 문제 같다. 배우는 시청자의 마음을 예측하고 긴장감 있게 호흡을 이끌어가야 한다. 타인의 삶을 연기해서 보는 이의 집중력과 몰입을 끌어내고 긴장감을 유발하며 흥미를 유지하려면 정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언젠가 선배들에게 이런 고민을 털어놓은 적이 있는데 원래 하면 할수록 더 어렵다고 하더라.

연기 인생 터닝 포인트를 뮤지컬 <그날들>로 꼽은 이유는 무엇인가?
이 작품을 할 때 배우로서 과도기를 겪던 시기였다. 몇 개월간 뮤지컬을 준비하며 아침부터 밤까지 동료 배우들과 함께 밀도 있게 한 장면, 한 장면을 만들었다. 돌이켜보니 이 시간 자체가 힐링이었고 그 과정 속에서 내면이 치유됨을 느꼈다. 일을 일로서 치유하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고나 할까.

궁극적으로, 매번 다른 인생을 살아보는 ‘배우’라는 직업은 어떤가?
간단하게 너무 좋다. 배우 하길 잘했고,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배우를 안 했다면 평범하게 살았을 거다. 배우를 꿈꾸기 전에도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냈으니까. 다른 삶을 가진 캐릭터를 나를 투영하여 연기하는 것이 즐겁다.

자신만 아는 진짜 인간 지창욱의 모습은 어떤지?
군대에 있을 때 ‘진짜 나, 진짜 내 모습’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다. 누군가는 나를 보고 너무 이성적이라고 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너무 감성적이라고 하더라. 결국 내가 누구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기로 했다. 그게 중요한 것이 아님을 알기 때문이다. 같은 목표를 가진 동료, 스태프들과 함께 더 나은 장면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그 과정을 즐기고 행복을 찾는 것이 진짜 나의 모습을 이뤄가는 데 중요하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25-sample.jpg

43mm 무광 플라즈마 하이테크 세라믹 모노블록 케이스에 라도 칼리버 R763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탑재, 80시간 파워리저브를 선사하는 모델로 선레이 블루 래커 처리한 유광 다이얼 인덱스, 유광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회전식 베젤이 특징인 300m 방수기 능의 다이버 워치. ISO 6425 인증을 받은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다이버. 4백93만원 라도 제품. 이너로 레이어드한 네이비 티셔츠 제이리움, 그레이 컬러 차이나칼라 셔츠 호이테, 다크 네이비 컬러 슬랙스 오피신제 네랄 제품.

43mm 무광 플라즈마 하이테크 세라믹 모노블록 케이스에 라도 칼리버 R763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탑재, 80시간 파워리저브를 선사하는 모델로 선레이 블루 래커 처리한 유광 다이얼 인덱스, 유광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회전식 베젤이 특징인 300m 방수기 능의 다이버 워치. ISO 6425 인증을 받은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다이버. 4백93만원 라도 제품.

이너로 레이어드한 네이비 티셔츠 제이리움, 그레이 컬러 차이나칼라 셔츠 호이테, 다크 네이비 컬러 슬랙스 오피신제 네랄 제품.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29-sample.jpg

43mm 무광 플라즈마 하이테크 세라믹 모노블록 케이스에 라도 칼리버 R763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탑재, 80시간 파워리저브를 선사하는 모델로 선레이 블루 래커 처리한 유광 다이얼 인덱스, 유광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회전식 베젤이 특징인 300m 방수기 능의 다이버 워치. ISO 6425 인증을 받은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다이버. 4백93만원 라도 제품.

이너로 레이어드한 네이비 티셔츠 제이리움, 그레이 컬러 차이나칼라 셔츠 호이테, 다크 네이비 컬러 슬랙스 오피신제 네랄 제품.

취미 부자라고 들었다. 화보에서도 보여준 바이크 라이딩은 어떤 매력이 있나?
어린 나이에 데뷔했기 때문에 공인으로서의 기대치에 맞춰서 살다 보니 무의식적으로 탈피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헬멧을 쓰고 바이크를 탈 때만큼은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사실 바이크라는 기계 자체가 좋다기보다 라이딩할 때의 자유로운 감성, 스치는 바람의 느낌이 좋다. 친구들과 서울 근교로 밥을 먹거나 카페를 가는 정도로 다니기만 해도 즐겁다.

그러고 보니 악역을 맡은 적이 많지 않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악역을 피했던 것은 아니다. 악인, 사이코패스 역할에 큰 흥미가 없었던 것 같다. 굳이 따지자면 선과 악의 구분이 모호한 작품에 더 흥미가 있기 때문인 듯하다. 올해 하반기에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로 공개될 차기작 <최악의 악>이 그런 작품이다. 1990년대가 배경으로 마약 조직을 잡기 위해서 잠입하는 형사 역할을 맡았다. 장르는 누아르이고 사람 관계에 대한 이야기다.

새해 소망과 2023년에 세운 목표는?
신인 때는 ‘몇 개의 작품을 하고 싶다’라고 작품 수로 한 해의 목표를 세웠다. 지금은 팀원들 모두 다치지 않고 무사히 그리고 즐겁고 화목하게 작품을 마무리하는 것이 새해 소망이자 목표다.

지금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어디로든 떠나는 여행! 다음 작품을 앞두고 텀이 조금 있겠다 싶어서 여행을 계획했는데 스케줄이 계속 생겨서, 여행 기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짧게라도 갈 수 있다면 좋겠는데, 아무것도 정해진 것은 없지만 떠난다는 생각만 해도 즐겁다.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28-sample.jpg

새롭게 적용한 라도 칼리버 R808을 탑재해 80시간 파워리저브를 선사하는 모델로 모노블록 구조, 블랙 PVD로 코팅된 샌드블라스트 티타늄 케이스백, 양면 반사 방지 코팅된 플랫 사파이어 크리스털, 38mm 블랙 하이테크 세라믹 소재로 제작된 케이스와 크라운이 특징인 트루 스퀘어 스켈레톤. 3백7 4만원 라도 제품.

진주 컬러 실크 셔츠·블랙 컬러 슬랙스 모두 톰 포드 제품.

/upload/arena/article/202303/thumb/53262-510927-sample.jpg

새롭게 적용한 라도 칼리버 R808을 탑재, 80시간 파워리저브, 모노블록 구조, 샌드블라스트 티타늄 케이스백, 양면 반사 방지 코팅된 플랫 사파이어 크리스털이 특징인 모델로 38mm 유광 화이트 세라믹 소재로 제작된 케이스와 크라운이 시선을 사로잡는 트루 스퀘어 스켈레톤. 3백74만원 라도 제품.

블랙 컬러 셔츠 르마드, 블랙 컬러 슬랙스 톰 포드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ents Creator 조혜나
Cooperation 라도
Photography 김도원
Stylist 이민규
Hair 박내주
Make-up 상언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Since 2006
  • 2
    마크에게 보내는 갈채
  • 3
    Day After Day
  • 4
    4인 4색 러닝화
  • 5
    화이트데이 선물 리스트 5

RELATED STORIES

  • INTERVIEW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커버를 장식한 세븐틴 조슈아

    동화 속 주인공 같은 조슈아의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 INTERVIEW

    이태구 나왔으니까 재미있겠네

    이태구는 관객들이 이렇게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 인터뷰도 재미있다. 이태구가 나왔으니까.

  • INTERVIEW

    민규가 불렀던 노래

    연예인이 되고 싶었던 소년은 무작정 오디션을 보러 갔다. 거기서 애국가를 부르고 그냥 리듬을 탔다. 그 후 말로 할 수 없는 재능과 연습의 화학작용으로 세븐틴 민규가 되었다. 운동도 연습도 그냥 열심히 하고, 옛날 일은 그냥 잊는다는 민규와 나눈 이야기.

  • INTERVIEW

    류경수는 여전히 재미있다

    연기가 재미있을 것 같아서 배우가 된 사람. 촬영장에서는 구경만 하고 있어도 재미있다는 사람. 류경수가 들려준 연기가 재미있는 이유.

  • INTERVIEW

    WayV’s Horizon

    바다 건너 다섯 도시에서 떠나온 소년들은 오늘의 웨이션브이가 되었다. 다섯 멤버는 한국어로 인터뷰를 나누는 동안 저마다의 말씨로 다정, 단결, 긍정이라는 단어를 꺼냈다. 새로운 여정을 앞두고 WayV(웨이션브이)가 우리 앞에 남기고 간 것들.

MORE FROM ARENA

  • FASHION

    SMOOTH AND MOVE SLOWLY

    수민의 시간은 무한한 바다를 항해하고 있다. 한국을 넘어서 유럽, 전 세계를 무대로 어디 한 군데 머무를 틈 없이, 하지만 조급하지 않은 여유롭고 굳건한 마음으로. 그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매 시즌 고귀한 하우스 브랜드에게 끊임없이 러브콜을 받고 있다. 치열했던 시간을 지나 빛나는 현재를 보내는 그의 품격 있고 다채로운 포트폴리오, 그리고 클래식한 디자인, 대담한 다이얼 컬러의 오메가 아쿠아 테라 쉐이드 컬렉션과 씨마스터 아쿠아 테라 월드타이머 워치는 어딘가 통하는 면이 있다. 오메가 워치를 착용한 수민은 몽환적인 색채의 스펙트럼 안에서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움직이며 유려한 잔상을 남겼고, 고상한 시간들을 한 폭의 그림처럼 기록했다.

  • FILM

    확신의 성장캐! NCT 정우가 직접 그려본 인생 그래프

  • AGENDA

    진짜 센 누나

    더욱 강해진 비욘세가 돌아왔다. 레모네이드처럼 새콤달콤한 인생사를 들고서.

  • DESIGN

    DAZZLING NIGHT

    황금빛 액세서리로 길고 긴 가을밤을 밝혔다.

  • LIFE

    내추럴 와인의 얼굴

    레이블만 보고 골랐다. 자유분방함을 담은 내추럴 와인 10.

FAMILY SITE